본문 바로가기
한눈에 보는 정보/건강

바나나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알아보기

by Lioee 2023.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나나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바나나 하루 적당 섭취량까지 알아볼게요!

바나나는 저렴하면서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목차
1. 바나나 효능
2. 바나나 부작용
3. 바나나 하루 권장량
4. 바나나 영양성분

바나나 효능

바나나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아래 몇 가지 효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좋은 영양소 공급원: 바나나는 섬유질, 칼륨, 비타민 C, 비타민 B6, 그리고 다른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소화 건강: 바나나는 규칙성을 촉진하고 소화를 도울 수 있는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심장 건강: 바나나의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에너지 증가: 바나나는 빠른 에너지 증가를 제공할 수 있는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부작용도 한번 알아볼게요!

 

바나나 부작용

바나나 부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어떤 사람들은 바나나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고 가려움, 붓기, 그리고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치아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천연 설탕이 많이 들어 있어서, 과도하게 섭취하면 충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바나나가 일반적으로 소화 건강에 좋은 반면,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섬유질 함량이 높아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네 번재로 바나나는 두통이 있는 몇몇 사람들은 바나나를 먹는 것이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전반적으로, 바나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영양가 있고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고민이 있거나 의학적인 조건이 있다면, 식단에 중요한 변화를 주기 전에 건강 관리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나나 하루 권장량

위와 같이 바나나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서 하루 권장량을 먹는 것이 좋은데요. 바나나의 하루 적당한 권장량은 건강한 성인을 위한 일반적인 권장 사항은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하루에 1-2개의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바나나 영양성분

바나나는 아래와 같이 좋은 좋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바나나는 탄수화물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중간 크기의 바나나는 약 27그램의 탄수화물을 제공합니다.
섬유질: 바나나는 소화 건강에 필수적인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는 약 3그램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칼륨: 바나나는 높은 칼륨 함량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과 신장 건강을 지원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는 약 400에서 450mg의 칼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 바나나는 면역 체계 기능과 피부 건강을 지원하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인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는 하루 권장 비타민 C 섭취량의 약 10%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6: 바나나는 또한 뇌의 기능과 적혈구의 생성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 B6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는 비타민 B6 일일 권장 섭취량의 약 20%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른 영양소: 바나나는 또한 적은 양의 필수 비타민과 마그네슘, 칼슘, 엽산, 그리고 리보플래빈을 포함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바나나는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소비될 때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영양분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